검색

새소식

새소식
새소식 > 이달의디자인

이달의디자인

검색
페이지 : 1/1    총게시물 : 6
  • 이달의 디자인
    이달의 디자인
    [풍기 심우원 & 영화빌라 벽화조형물 제작]전쟁에서 교복을 입고 싸운 영웅들열세 살에서 열일곱 살 나이에 전쟁터로 내몰린 '소년병'들이 있습니다.조그마한 손으로 적을 향해 방아쇠를 당기고 수류탄을 던진 소년병먼나라 얘기가 아닌 이곳 한국, 60년 전 이 땅에서 벌어진 일입니다.어린 소년병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지금 이 나라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었습니다.열다섯에 입대 "총을 메면 땅에 끌렸다"소년병은 만 17세 이하 군인을 뜻합니다. 국방부 조사에 따르면 6·25전쟁에 참가한 소년병 수는 2만9603명. 이 중 2573명은 전쟁터에서 목숨을 잃었습니다.전쟁이 뭔지 총이 뭔지도 모르는 순수하고 예쁜 학생들이 전쟁터에서목숨을 잃은..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 전쟁입니다.이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지금의 삶은 없었습니다.감사합니다.이들의 희생과 숭고함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이 곳, "심우원" ​아무도 모르는 이곳 심우원심우원이 어떤 곳인지 알리기 위해저희 경북디자인센터가 힘을 합쳐조형물을 설치하였습니다.​이 곳을 지나가는 모든 분들께서 한번 쯤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작성일2022-05-06
    조회수2099
  • 이달의디자인
    이달의디자인
    [아이러브영주] [영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기존 아이러브영주(사과)의 브랜드는 대표적인 영주 사과만을 표현했다면, 이번 영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아이러브영주는 영주 전체에서 나고 자라는 다양한 농산물을 통틀어 담아냈습니다.농부의 정성과 사랑이 깃들어 있다는 의미를 연출하여 친근감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였습니다. 순박하고 정직한 영주의 젊은 농부가 사랑으로 가꾸어낸 농산물을 들고 있는 형태로, 친화력과 친근감이 드는 캐릭터 형태의 브랜드로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심볼형 C.I 입니다. 포장박스(패키지)는 영주의 젊은 농부가 사랑으로 농산물을 가꾸는 모습을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기존 아이러브영주(사과)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2-01-06
    조회수3246
  • 이달의디자인
    이달의디자인
    [매화꽃 향기를 품은 선비세상][영주 랜드마크인 선비세상 개장을 대비한 6대분야 프로그램 운영] 영주시의 랜드마크가 될 선비세상 개장을 대비하여 한문화 한스타일 6대분야(한지, 한음악, 한식, 한글, 한복, 한옥)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 영주시가 주최하며 (재)영주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매화꽃 향기를 품은 선비세상은영주시민들의 한문화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하여 봄을 맞아 주제별 컨셉인 6가지 한스타일을 계절에 맞는 매화꽃 전시와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대내외 관광객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입니다.경북디자인센터는 영주문화재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 행사의 컨셉에 맞추어 다양한 한스타일의 주제들이 활짝 핀 매화꽃 속에서 같이 피어나는 듯한 느낌으로 표현하였습니다.기간은 2020. 2. 8(토) ~ 2.9(일) 2일간, 148아트스퀘어(경북전문대 내)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다양한 체험과 대금, 가야금 등의 정악 공연, 매화타령 등 다채로운 민요 공연이 펼쳐집니다.  
    작성일2020-01-31
    조회수2788
  • 이달의디자인
    이달의디자인
    철탄산 자생식물 안내판은 영주중학교 학생들이 철탄산에 자생하는 식물들을 조사하여 직접 그린 작품으로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소백산국립공원에서 지원하여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경북디자인센터에서는 제작과 설치를 맡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직원들이 1월 한겨울에 안내판을 가지고 철탄산 정상까지 걸어가서 언땅을 깨고 설치한 아주 보람찬(?) 업무였습니다^  ^  
    작성일2019-03-25
    조회수4362
  • 이달의디자인
    이달의디자인
    경북디자인센터에서 개발한 지역관광상품 콘텐츠 제품 [영주 순흥 도깨비 대모험]입니다.  제품구입은 소백산맥 www.sobaek.net 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일2018-02-01
    조회수2567
  • 이달의디자인
    이달의디자인
     
    작성일2017-07-14
    조회수1784